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물하기좋은 강릉보헤미안 박이추 드립백 커피 맛있게 즐기기

카테고리 없음

by greenlej 2024. 11. 13. 22:20

본문

반응형

 

 

 

이 활동은 쿠팡파트너스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지킬 앤 가이드입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커피를 얼마나 드시는지요?  지킬 앤 가이드는 아메리카노를 한잔이나 많으면 두 잔 그 이상은 마시지는 않는데요, 

오늘은 얼마 전 알게 된 #드립커피원조박이추 #드립백커피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선생님 프로필을 검색해서 정리했습니다.

 

출생  1950년 일본 

소속 : 보헤미안 커피점 대표 

수상 : 2018  국무총리 표창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연곡면 홍질목길 55-11 보헤미안 영진

보헤미안 커피점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ab_etc&qvt=0&query=%EB%B3%B4%ED%97%A4%EB%AF%B8%EC%95%88%EC%BB%A4%ED%94%BC%EC%A0%90

 

공식홈페이지 https://linktr.ee/bohemiancoffe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ohemiancoffee_official

 

 

 

저도 평소에 커피를 한잔정도는 꼭  즐기는 사람인데도 말로만 듣던 커피 장인의 커피를 처음 마셔봤어요.

제가 구매한 커피는 그다지 비싼 커피가 아닌데도 맑고, 투명하다고 해야 하나 그런 첫 느낌이었고,  내려서 마셔보니 진하고 구수하고 맛에 반했어요. 

커피에 진심인 선생님이시네요. 평생을 공부하시고 직접 커피나무를  심고 키워 #커피수확 #로스팅 #핸드드립으로 내리기까지 손수 하셨네요.

 

박이추 명장은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본점에 출근하시고,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쉬는 이유는 손목과 팔을 우려해서라고 합니다.

하루에 300잔의 커피를 만든 적도 있다는 명장님께서는 현재도 하루 100여 잔을 손님에게 대접한다고 합니다.

바리스타로 일한 지 40년이 되어가는데, 그동안 얼마나 많은 커피가 탄생했을까요.

그럼에도 명장님은 아직 커피에 대해 다 깨우치지 못했노라고 겸손한 고백을 하신다고 하네요. 커피하나로 국무총리 표창까지 받으신 걸 보면 대단하신데요. 사진으로 뵈니 인자하신 아저씨, 할아버지로  보입니다. 

저도 오늘 명장님 커피를 마시고 선생님에 대해 많이 알아봤어요.

 

 

 

선물하기도 좋은 박이추 드립백커피

 

 

 

얼마전 명장님 #드립백커피를 구매했어요.

#선물하기도좋게 고급져 보였어요.

3종류의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01

 

 

 

1. 보헤미안 바다 드립백  10g  11개입 구성입니다.

콜럼비아, 브라질, 과테말라 3가지 원두로 구성되어 있고 은은한 단맛이 나고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은근하게 올라오는 단맛은 목 넘김을 끝까지 부드럽게 해주는 맛이에요.

 

 

 

01

 

 

 

2. 메모리즈 드립백 10g 11개입 구성입니다.

에티오피아 남부 과실의 상쾌한 신맛과 초콜릿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부드럽고 진한 꽃향기의 맛이고요.

 

 

 

01

 

 

3. 블랙펄 드립백 10g 11개 구성입니다.

인도, 브라질, 과테말라 3가지 원두로 구성되어 있고,

스모키 함이 가득한 풍미에 다크초콜릿의 느낌이 우유와 조화로운대 가장 상승효과가 있는 쌉쌀하고 무거운 바디감이 혀를 압도하는 맛입니다. 지킬 앤 가이드는 블랙펄을 좋아합니다. 

 

 

 

 

 

 

 

잔이 어울리진 않지만 한잔 습니다. 

명장님이 운영하시는 매장까지는 시간 관계상 갈 수 없으니 저는 이 드립백 커피를 자주 즐길 것 같아요.

할인도 자주 한다고 해요. 저는 3만 원이 좀 안되게 구입했는데 더 저렴하게 할인도 한다니 잘 알아보셔서 알뜰구매하세요. 

 

드립백 커피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물을 끓여 물을 바로 붓지 말고 한 김 식혀 85도 정도쯤 되었을 때 원두를 적셔준다는 느낌으로 커피가 잠길 만큼 골고루 부어주고 10여 초 뜸 들인 다음,  이게 원두를 뜸 들이는 과정이라고 해요. 

그다음 커피를 내려야죠. 물을 두 번 정도 내려 드시고 잔에 온수를 부어 농도를  맞추어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박이추 #커피명장 #1세대드립백커피명장 #박이추드립백커피 #커피맛집 

반응형